기사 메일전송
전북도, 토탈관광 홈페이지 새단장! - 토탈관광 본격시동을 위한 문화관광 홈페이지 전면개편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 전북관광자유이용권 온라인 구매 등 시스템 개발 추진 임종석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16-02-29 19:46:49
기사수정

 

전북도는 민선6기“사람이 모이는 곳”이라는 토탈관광 정책을 실현하고 전라북도의 관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존의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전라북도 토탈관광 홈페이지(tour.jb.go.kr)로 새롭게 구축하였다.

지난해 5월 개편작업에 착수하여 올해 1월부터 시범 운영기간을 거친 후 3월 2일에 정식 오픈한 토탈관광 홈페이지는 스마트기기 사용자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반응형웹사이트*로 제작, PC를 비롯한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스마트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개편된 토탈관광 홈페이지는 14개 시군의 주요 관광명소, 문화·축제, 숙박업소, 쇼핑, 의료관광 등을 연계하여 전북을 하나의 관광지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주요 기능으로는 ▲온라인 숙박예약결제시스템 ▲개별맞춤여행코스 추천 ▲나만의 여행스케쥴 만들기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한 공유 강화  ▲전북관광자유이용권 안내 ▲의료관광콘텐츠 구축 ▲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외국어홈페이지 자동번역 ▲월별 테마관광 추천 등이다.
특히, 지도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여행 스케쥴러는 이용자의 선호 및 이동경로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설계하고, 짜여진여행일정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어 전라북도를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전라북도의 관광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홍보하기 위해 국문 홈페이지의 원문을 영어·일본어·중국어로 자동번역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해외관광객을 유인하고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도는 앞으로, 도내 전역으로 확대 추진 예정인 전북관광자유이용권을 토탈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전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최적의 관광정보를 편리하게 얻고, 다시 찾고 싶은 매력적인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 전라북도 토탈관광 홈페이지 : tour.jb.g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