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와 부모의 행복,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호응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4-16 15:45:44
기사수정




가평군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으로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환경을 조성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관내 신축된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하여 아이들은 행복하고 부모는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보육환경과 아이들이 미래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양육 환경을 조성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군이 신축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을 위해 시행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집과 단지 내 실외 놀이터 등 부속시설을 무상 사용하여 예산 절감 효과도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이 어린이집은 472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입주주민의 66.3% 동의로 설치하게 되었으며, e편한 아파트 신축공사와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개원식을 열게 됐다.

어린이집은 연 면적 217.94의 지상 1층 건물로 보육실 3개를 비롯해 교사실, 조리실, 자료실, 공동놀이방 등을 갖췄으며, 보육정원 29명에 교직원은 7명이다.

 

앞서 군은 작년 10월에는 또 다른 대형신축 아파트 안에 144규모의 지상 1층짜리 가평 자이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정원 25명으로 보육실 3, 조리실, 유희실, 교사실 등이 마련됐다.

 

이보다 앞서 같은 해 5월에는 저출산 문제해결과 여성의 경제 참여율 제고를 위한 민·관 협력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조종 하나어린이집을 신축 개원하기도 해 민·관 상생의 모범사례라는 호평을 들은바 있다.

 

이처럼 군은 질 높은 보육 서비스 제공 및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기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으로 공공 보육 이용률 시군 종합평가 S등급을 달성하는 등 오는 2027년까지 국정과제인 공공 보육 이용률 50% 달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서 군수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 좋은 꿈을 꾸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공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등 부모가 행복한 가평, 아이가 신나는 가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비롯해 올해 음악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장난감도서관 2호점 개소 및 놀이지도 사업 등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과 110여 개소 3,5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육 서비스 기반 강화 및 보육교사 처우개선도 추진하는 등 아동 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