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연재 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 - 영산강유역환경청장, 광주서초등학교 방문해 초등 1학년 대상으로 환경체… 조영기
  • 기사등록 2024-04-15 19:06:20
기사수정


▲ 박연재 청장,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



[뉴스21통신 조영기기자]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 15일 오후 광주서초등학교(광주 서구 소재)에 박연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이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해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함께 탄소중립 등 다양한 환경 교육을 진행하였다.


초등학교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이후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의 성장·발달을 위해 각종 교육 및 돌봄 과정을 제공하는 국가교육 서비스다. 


이날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하는 박연재 청장은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생활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한 뒤, 붉은귀거북 등 생태교란종을 직접 관찰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수소로 대표되는 친환경 에너지와 화석연료(석유)를 사용하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탈것(승용차, 버스 등)을 비교해 알려준 뒤, 쓰레기 분리 배출 등 생활 속 친환경 실천 방법을 주제로 하는 퀴즈도 풀어보았다. 


박연재 청장은 “늘봄학교를 위한 놀이‧체험형 환경교육을 개발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환경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