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돈봉투 수수' 혐의 첫 재판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4-15 09:38:08
기사수정




이번 재판은 지난 2일 첫 재판이 잡혔지만, 4·10 총선 이후로 한 차례 연기됐다.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를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현직 의원들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15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오늘 오전, 정당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만, 윤관석, 허종식 의원과 임종성 전 의원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한다.

이 의원은 2021년 3월,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경선캠프 선거운동 관계자인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강래구 전 한국감사협회장, 송영길 전 대표 등에게 두 차례에 걸쳐 선거자금 1,100만 원을 준 혐의를 받고있으며, 이 의원은 같은 해 4월 28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송 전 대표 지지 국회의원 모임에서 윤 의원으로부터 300만 원이 든 돈 봉투 한 개를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국회의원들에게 6천만 원 금품을 살포하라고 지시·요구·권유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윤 의원도 돈 봉투를 나눠준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돈 봉투 의혹'이 불거지며 이 의원과 임 전 의원은 이번 총선에 출마 하지 못했다.

하지만 허 의원은 인천 동구미추홀갑에 출마해 재선에 성공했다. 허 의원의 경우 향후 돈 봉투 의혹 재판 결과에 따라 의원직을 상실할 가능성도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