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4-04-15 09:18:09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가 14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반 마라톤대회와 달리 참가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복장과 분장을 하고 달리는 ‘Style Run & Fun! 이색복장 마라톤대회로 진행됐다.

 

마라톤코스는 7km 단일 코스로, 로봇랜드 매표소 앞 주차장에서 출발해 난포교차로를 돌아 로봇랜드 R&D센터 앞에서 반환해 돌아오게 되어있었다. 대회 취지에 따라 기록측정 없이 진행되었으며 코스 중간에는 게임 부스도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영화 캐릭터 등 이색복장을 하고 마라톤을 출발했다. 마라톤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이색복장 코스프레 콘테스트와 로봇랜드 공연단 등의 축하공연도 진행되어 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무료 음료 등 다양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를 주관한 창원야철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에서는 의료부스 운영,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방지에 심혈을 기울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로봇랜드에서 이색복장 마라톤대회가 개최되었는데, 개성 넘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다,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들이 건강도 지키며 관광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야철마라톤대회는 창원이 과거 삼한시대 야철지에서 기계공업의 요람으로 성장한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까지 20회째 이어오며 창원시를 대표하는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창원특례시,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화순군,『만원 임대주택』신혼부부형 8호 추가 추첨 완료
  •  기사 이미지 군산시, 음주 운전자 잡은 시민 영웅 고유상 씨 표창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남면 신산리 도시재생사업,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