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지역 학생들에 의약품․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 - 초·중학교 5개교 913명 대상…올바른 약물 사용에 대한 이해도 높여 조재웅
  • 기사등록 2024-04-12 16:00:01
기사수정

▲ ▲ 여수시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 말까지 의약품․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지난달 28일 진성여자중학교에서 첫 교육 모습)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역 학생들의 올바른 약물 사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월 말까지 의약품․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마약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시는 지난해 10월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를 제정, 올해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방 교육을 추진키로 했다. 


교육 대상은 관내 초·중학교 5개교 913명으로 여수시약사회가 추천한 약사가 교내에 직접 방문, 학생들의 눈높이 맞는 맞춤형 교재로 올바른 약물 복용법 교육과 가정 내 불용의약품 수거 방법 등을 교육한다. 


지난달 28일에는 진성여자중학교 177명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진행했으며, 빙고게임 활동지를 통한 항생제의 복용 방법, 의약품 보관 방법, 중독성 약물 및 마약류의 오남용 예방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지난해 여수시는 복지관 등 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286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오남용 예방 교육을 5회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상시 상담창구인 24시 마약류 전화상담센터(☎1342)를 운영, 국민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마약류 중독 예방·정보·재활 상담을 지원하고 야간에 마약류에 대한 갈망이 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