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당선소감을 전하는 윤준병의원(사진=윤준병 의원실 제공)제22대 총선에서 86.86%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제22대 정읍고창 국회의원에 당선된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21대 국회의원)이 오늘(11일),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이번 총선 승리는 국민의 승리이자 정읍시민·고창군민의 승리”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준병 의원은 “압도적인 지지로 주민 여러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모든 영광을 국민과 주민 여러분들께 바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제22대 총선에서 윤준병 의원은 86.86%의 득표율로 최용운 국민의힘 후보(10.47%)를 76.39%(6만 9,998표) 차로 압승했다. 윤준병 의원은 정읍에서 87.1%, 고창군 86.5%의 득표율을 얻었고, 투표율은 정읍시 67.6%, 고창군 70.5%를 기록했다.
윤준병 의원은 “현장에서 자신의 선거처럼 최선을 다해주신 도·시군의원님을 비롯해 밤낮 없이 고생해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 보좌진과 선대위원, 선거운동원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윤준병도 없었을 것”이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윤 의원은 “치열한 경선을 치렀던 유성엽 예비후보, 본선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최용운 국민의힘 후보, 정후영 자유통일당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비온 뒤 땅이 더 단단히 굳듯 갈등과 대립을 극복하고, 정읍고창의 화합과 통합을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윤준병 의원은 “제22대 총선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윤석열 정권 출범 이후 2년 동안의 후안무치한 국정운영을 바로잡고, 대한민국과 민주주의의 봄을 되찾으라는 명령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윤 의원은 ‘국민명령 이행의 선봉장’이 될 것을 자처했다. 윤 의원은 “동학농민의 후예로서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대동세상(大同世上)을 열어가겠다”며 “21대 국회의원으로서 정읍고창에 뿌린 씨앗들을 제대로 싹 틔워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챙기겠다”고 밝혔다.
실제 윤 의원은 이번 제22대 총선에서 ①지방경제 회생(回生) 프로젝트, ②도농·빈부·약자와의 동행(同行) 프로젝트, ③농어촌 재구조화 프로젝트, ④정읍 동진강 회복 프로젝트, ⑤고창 서해안철도 건설 프로젝트 등 5대 총선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정읍·고창 37개 읍면동별 ‘1특화 책임공약’도 발표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도 이끌어냈다.
끝으로 윤 의원은 “‘해결하는 정치가 좋은 정치’라는 신념을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다”며 “대한민국과 정읍고창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 주민들이 체감하는 따뜻한 봄을 앞당기겠다”고 약속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