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국민 뜻 겸허히 받들어 국정쇄신”…한 총리는 사의 표명 - 대통령실,"(윤 대통령의 입장이) 야당과 소통에 나설 의지를 밝힌 것"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1 18:59:43
기사수정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범야권이 190석이 넘는 의석을 차지하며 압승을 거둔 것과 관련해, 

11일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관섭 비서실장 등 대통령실 참모진은 오늘 사의를 표명했다.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은  "(윤 대통령은) '총선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서는 국정 쇄신은 당연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인적 쇄신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덕수 국무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구두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안보실을 제외하고  이관섭 비서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을 포함한 수석비서관 전원도 사의를 표명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윤 대통령은 어떠한 결과든 그동안 국정 수행에 대한 국민의 평가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민생과 경제를 챙기겠다는 윤 대통령의 입장이 제22대 국회에서 야당과 소통에 나설 의지를 밝힌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