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4년 상반기 지하 터파기 현장 안전점검 실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1 18:24:35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각종 공사로 인하여 10m이상 대규모 굴착이 수반되는 일산동구 풍동지구 복합시설 등 터파기 현장 20개소를 대상으로 해빙기 대비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안전점검은 지난 3월 11일부터 진행했으며재난대응담당관 및 직원 3민간 전문가인 고양시 지하안전위원 7명이 점검반을 구성해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에 지하안전평가 이행 및 준수여부 터파기 사업장 인근 지반침하 여부(육안점검) 공사 중 지반침하 관련 민원 발생여부 등을 확인했다.

 

장 점검결과 지반침하 우려가 있는 사업장에 대하여는 즉시 인허가 부서와 지하개발사업자 등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으며지반 안정성 확보 후 공사를 시행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시는 터파기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지반침하를 사전에 막기 위하여 지반침하가 자주 발생하는 화정·일산신도시 일원 지반침하의 주요 영향인자인 지하수위매립토 층후(두 층간의 두께), 연약사질토 지반 층후연약점토 지반 층후노후 상·하수도잔류 침하량노후 구조물 등 지반침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인자를 선정했다이후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지반침하 관리맵을 작성하여 지반침하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지반침하 예방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