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과학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메이커 학교 운영 - - 유아, 학생, 성인 맞춤형 주말 체험 프로그램 뉴스21통신 기자
  • 기사등록 2024-04-11 16:45:57
기사수정


(유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과학관(관장 조진희)4월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메이커 학교를 운영한다.

 

메이커 학교는 유아, 학생, 시민이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스스로 코딩, 로봇 등 산출물을 만드는 수업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주말 1~2회 진행한다.

 

연령별로 유아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 ‘학생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 ‘성인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유아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빛의 성질을 이용한 놀이 체험하기’, ‘3D펜을 이용한 나만의 우주행성 열쇠고리 만들기등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가상현실(VR) 체험하기등 과학적 개념과 관련된 메이커 활동으로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성인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은 실생활에 필요한 목제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목공의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목공품 제작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메이커 학교 프로그램들은 울산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개별 예약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