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2024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설명회’ 개최 장병기
  • 기사등록 2024-04-10 14:11:50
기사수정

▲ [전경사진]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이하 협치진흥원)이 오는 11일 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에서 ‘2024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추진 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협치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를 위해 2024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운영 방향 안내 및 마을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협업학교 115교 업무 담당자, ‘우‧직‧한 프로젝트’, ‘마을학교실험실’ 운영 교사 및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교원들이 참석해 마을학교 생태계 조성과 연계교육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을학교 운영 사례는 ▲왜 마을학교인가 ▲마을과 함께 교육과정 꾸리기 ▲마을학교 들여다보기 ▲마을의 주인은 바로 우리 ▲교과 연계를 통한 배움과 나눔 ▲지역과 학교의 협력 생태계 구축 등 초·중등 학교급별로 구성됐다. 학교가 마을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고민하게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돼 실제적이고 진솔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


‘2024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지원 사업’은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청 교육협력사업으로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59개의 마을교육공동체가 선정되었고, 115개 초‧중‧고등학교와 협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학교와 마을이 협업해 마을 자원과 학생들의 삶을 연계한 배움을 지원하고 성장을 이끄는 마을교육생태계가 구축‧운영될 수 있도록 중간지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