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한길룡 후보, 통일로선 금촌 연장·KTX 문산연장 부터 파주 문화 르네상스 프로젝트 까지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9 14:24:18
기사수정


한길룡 국민의힘 파주시을 후보는 교통전문가 답게 지난 327일 시작된 11공약을 발표하며, 1호 공약으로 전철 통일로선 금촌연장을 발표하며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등 조속한 착공을 약속했다.

 

금촌역-파주시청역-파주스타디움역-봉일천역-내유역-관산역-삼송역 등 총 7개 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20204년 타당성 용역예산 3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반영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KTX 문산역 연장

 

기존 문산차량기지 97,000만평을 통일로까지 확장·확충하면 총 20만평의 차량기지 확보로 KTX를 문산까지 연장 한다.

 

이를 위해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해 조기 착공을 반드시 실현하겠다.

 

서울문산고속도로 금촌나들목 문산방향진입로 개설

 

2015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건설이 발표되고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건설된 서울문산고속도로는 금촌에서 문산방향으로 갈 수 없는 기형적인 형태로 운영 됨

 

이에 한길룡 후보는 금촌나들목 문산방향 진입로를 개설해 금촌·봉일천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할 것.

 

금촌·월롱·산단·내포 나들목에 서울방향 진입로는 있지만 문산방향 진입로가 없어 통일로로 우회해야 하는 불편 해소.

 

금촌·문산 주차장, 법원·광탄·적성 상가 활성화

 

금촌과 문산지역의 도시화로 주차장 시설 부족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어 주차장 조성으로 상권활성화 개선

 

법원·광탄·적성 상가 활성화 대책 수립 및 조리읍 전통시장 공영화장실 설치로 편리한 장보기 지원

 

북파주 주민 여가활동 및 복지

 

금촌2동 주말농장부지에 대형 문화공연장 건립 및 조리읍 실내종합체육관 조성을 통해 문화 르네상스시대 열 것.

 

공릉천 하천부지에는 반려견 놀이터 및 파크골프장 조성, 적성면 두지리 파크골프장 조성으로 2060 전 연령 문화복지 혜택.

 

서울문산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한길룡 후보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통행료 인하를 반드시 관철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한국로공사 새행 고속도로 시작과 끝 지점에 비해 최대 70% 비싼 요금을 주민들이 내고 있다고 지적하며 통행료 인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파주에서 위례신도시까지GTX-H노선 구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파주에서 출발해 위례심도시를 연결하는 GTX-H 노선은 총길이 60.4Km로 문산-삼송-건대입구-잠실-위례신도시까지 연결하는 44,954억원이 소요되는 국책사업이다.

 

문산에서 광화문까지 24분 소용되는 GTX-H 사업은 힘있는 여당과 정부 그리고 여당 국회의원 한길룡이 책임지고 완수할 것.

 

경기영어마을을 공유학교로 지정북파주 교육혁신

 

한길룡 후보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경기영어마을을 공유학교로 지정하는 약속을 이끌어 냈다.

 

한 후보는 북파주의 교육혁신을 위해 북파주지역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지정 파주시 교육발전 특구 지정추진(예술고등학교 및 IB교육) 폐교 미래형 교육 공간 조성 북파주 파프리카 학생 통합버스 확대 운영 북파주 특목고 설립 공공도서관 확충 영유아 보육 교육법 개정 및 보육지원 체계 개선 등을 추진한다.

 

종합병원 유치 및 난임부부 지원 확대

 

도시 규모에 비해 대학병원 및 상급종합병원이 전무한 파주시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유치해 북파주 주민의 의료복지 향사.

 

병원 부설 의학연구소와 간호교육센터 등의 시설을 유치해 지역 경제활성화 도모와 어르신들의 국가예방접종을 적기 시행 및 예방접종 확대·치아·청력·시력 등 노인 만성질병에 대한 지원을 확대.

 

난임부부의 어려움을 줄이기 이해 지원폭을 대폭 확대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을 판가름하는 소득기준을 폐지하고 난임부부 진단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 확대.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전선 지중화 사업 확대

 

학교주변 통학로, 도심 중심지 등 주민이 다수 이용하는 곳의 전선을 지중화해 학생과 주민의 안전을 담보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함.

 

방안으로 민간 사업비 지원기준 개선을 통한 사업비확보로 가공 전주를 철거하고 전기·통신선로를 지중케이블로 설치.

 

배수펌프장 설치 등 상습침수 방지책 지원 확대

 

우기철이 되면 상습적으로 침수되는 율골습지공원 일원에 배수펌프장 설치 및 유수지를 조성해 침수를 방지하고 아울러 재난 예·경보 시스템 신규 설치 및 보강을 통해 재난 예방.

 

경기북도 분도로 수도권에서 제외도시개발

 

도시개발의 족쇄로 작용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서울과 접해있는 경기도에서 경기북도로 분도해 수도권지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현대 파주는 북한과 접해있는 접경지역이에도 수도권으로 포함되어 수도권정비계획법, 군사보호구역, 상수도보호구역 등 중첩규제로 도시개발이 어려운 상태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경기북도 분도를 통해 접경지역은 수도권에서 제외하도록 규정하여 그동안 도시개발을 어렵게 한 법적 제한을 풀어야 한다.

 

농촌지역 도시가스 공급 등 각종 감면 혜택 확대

 

그동안 소외됐던 농촌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 농촌지역 자동차세 감면 등 농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접경지역 읍면 소재지 주택 취득 시 1주택자로 인정하는 특례를 적용해 농촌 주택의 공실 확산을 막고 인구 유입을 장려하는 한편 취득세 감면 등 세제 혜택도 강화.

 

임진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관광도시 명성을 이어갈 임진강 르네상스는 임진강 전 지역을 관광특구로 지정해 대규모 민간 수상레져 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임진강 남단 철책 철거 및 군사보호구역 해제를 통해 임진강 수변 문화공간 조성 감악산·통일동산에 곤도라(리프트) 설치 장신리 전망대 특급관광호텔 및 전망대 유치 대규모 낙조 카페거리 정성 등을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