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아동·청소년 사회성·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 독립성을 높여 사회에 적응해 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4-08 21:19:02
기사수정


▲ 정읍시= 아동·청소년 사회성·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운영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일상생활에 부적응을 보이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과 대인관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정서장애, 주의력 결핍, 신체적 태만, 망상 등의 정신 질환을 가진 청소년들은 적절하게 자기주장을 하지 못하며, 문제해결에 대한 자기평가가 낮다. 이로 인해 대인관계에서나 그 밖의 사회행동에서 어려움을 나타낸다.

 

이런 문제들이 지속된다면 성인이 돼서도 사회생활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자연스럽게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는 능력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립성을 높여 사회에 적응해 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를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매주 1회 아동·청소년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주말 야외체험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색종이를 활용한 감정탐색 ▲나의 문제되는 행동 인식하기 ▲자기통제 보드게임 ▲의사소통 보드게임 등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화를 시작하는 예민한 시기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정서기능을 강화해 사회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