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문화재단, ‘2024 부평영아티스트 7기’공모 - - 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조형예술 전 부문 대상 - - ‘POP Prize’ 최종 1인 상금 수여와 개인전 지원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4-04-08 15:13:28
기사수정


▲ (자료제공=부평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은 ‘2024 부평영아티스트 7공모를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

부평영아티스트는 부평구문화재단이 가능성 있는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격년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다.

공모는 평면, 입체, 영상 등 장르 불문한 조형예술 전 부문에서 만 40세 이하 국내 거주 대한민국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화재단은 서류 및 인터뷰 심사 과정을 거쳐 5인의 작가를 부평영아티스트로 선정한다. 선정된 작가들은 하반기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선정 작가 단체전시를 선보인다.

단체전시를 통해 전문가 현장 심사와 관람객 투표로 선발된 ‘POP Prize’ 최종 1인에게는 문화재단에서 상금 수여와 함께 2026년 개인전 개최를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www.bpcf.or.kr)에서 공모지원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부평영아티스트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의 눈에 띄는 현장 활동과 예술적 성과를 보며 공모사업의 의미를 확인하게 된다다양한 예술가들의 지원으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향후 문화재단의 기획전시에 참여하는 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