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4-08 14:56:00
기사수정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지난 3월 28일, 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 예방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배포한 동영상 사고유형별 안전수칙, 교통안전 수칙,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수칙 등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연간 필수 안전교육 총 6시간 중 금회(1회기) 3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계속해서 안전교육(2회기) 및 소양 교육과 역량 강화 교육을 추가로 수료해야 한다.

해당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사업 수행 중 마주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이론과 실전 대처법을 학습하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일자리에 참여하며 항상 주의하고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쉽게 설명하여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즐거워하셨다.

위수미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독일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도로표지판 청소 일화처럼, 일자리 참여도 중요하지만 내가 하는 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는 참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활기찬 노후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