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특별자치도, 2천억 규모 강원형 전략산업 투자펀드 조성 - 김진태 지사, 강원첨단 바이오헬스 육성전략 자문회의 개최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4-08 12:55:19
기사수정


강원특별자치도가 4. 5.()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강원 첨단 바이오헬스 육성 전략 자문 회의를 개최해 내년부터 2천억 규모의 강원형 전략산업 투자펀드를 조성하는 등 바이오 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진태 도지사 주재로 춘천시 및 홍천군, 도내 혁신기관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 첨단 바이오헬스 육성 현황 및 향후 추진 전략에 대한 발표와 점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작년 준공된 체외진단 산업화 지원센터를 둘러보며 신규로 국비 56억 원을 확보한 디지털 바이오칩 실용화 플랫폼 구축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체외진단 산업의 고도화 단계 진입을 위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김진태 지사는 바이오 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글로벌혁신특구, 기업혁신파크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선정된다면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3종 세트가 완성되는 이라고 강력한 추진의지를 밝히며, “오늘 전문가 분들과 바이오 특화단지를 유치·연계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에서는 앞으로 춘천-홍천 중심의 AI 기반 신약(후보물질) 연구개발과 실증에 특화된 단지 조성을 통해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고, 국가 바이오의약품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벨트 완성에 일조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