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경찰, “생활 지원사” 대상 어르신 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 교육 실시 - - 도내 신규 생활 지원사(700여명) 대상 어르신 학대 예방 교육 실시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4-08 10:07:36
기사수정


▲ 경북경찰은 4월 3~5일 어르신 인권 보호 등을 위한 학대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2일간(4.3./4.5.) 경북여성플라자에서 어르신 인권 보호 등을 위한 학대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주관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는 도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생활 지원사 7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은 도내 고령인구 비율이 24.9%를 차지하여 전국에서 2번째로 높아 이미 초고령사회로 진입하여 어르신 안전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어르신 학대 예방 교육을 시행하게 되었다.

 

교육은 어르신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인식개선과 어르신 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 이행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의 강사로 나선 경북경찰청 박성규 여성보호계장은 어르신 학대의 정의와 특성에 관해 설명하고, 어르신 학대뿐만 아니라 전화금융사기 등 범죄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대응 절차를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실제로 발생했던 학대 사례를 예로 들면서 어르신 학대의 심각성을 알리는 한편, 어르신들이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범죄피해 어르신을 발견하였을 때 경찰·노인보호전문기관에 신고 등 어르신 지킴이역할을 당부했다.

 

도경찰청 김기태 여성청소년과장은 어르신 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이에 필요한 예방 교육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