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4월 7일 대회를 앞두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2년 연속 국내 유일 골드라벨대회인 ‘2024 대구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 및 붐 조성을 위해 대구스포츠기념관에서는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
▲ 대구스포츠기념관은 2024년 대구마라톤대회를 앞두고 4월4일~14일까지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이번 특별전은 4월 4일~1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한 대구스포츠기념관 기획전시관(1층)에 마련되고, 대구마라톤대회의 연혁, 역대 기록, 대회 관련 사진과 영상물 및 역대 메달과 포스터 등이 전시된다.
대구스포츠기념관은 대구시로부터 대구광역시체육회가 수탁 운영중에 있으며, 대구체육의 역사, 대구체육 관련 유물의 전시, 관람 안내, 대관 사업 그리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시민들의 체육문화 향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대구시가 주최하는「대구마라톤대회」가 보스턴마라톤대회 이상의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대구마라톤대회의 역사와 우수성을 조명하며 대구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마라톤대회는 지난해 국채보상공원에서 시작해 도심을 세 바퀴 도는 루프코스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대회부터는 대구스타디움에서 시작해 시내 전역을 한 바퀴 도는 순환코스로 변경된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