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수산부, 다채로운 할인지원 행사 연이어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4-04 13:33:17
기사수정


▲ 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4월에도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과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다채로운 할인지원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먼저, 마트·온라인몰에서는 4월 17일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맞아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물가 안정을 위한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가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금액의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4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4월 행사는 6일부터 19일까지 전국 64개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소비자는 행사 참여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후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장 내 환급 부스에 가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두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붙임 자료를 참고하거나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은 수산물 할인행사 첫날인 4일 오후 세이브존 노원점을 방문하여 수산물 가격·수급동향과 할인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한다. '세이브존'은 올해 해양수산부가 할인행사 참여업체 기준을 완화하여 신규로 참여하게 된 지역기반 중·소형 마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