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유스퀘어 광장일대 특별 금연홍보 실시! -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한 금연 홍보 캠페인 장병기
  • 기사등록 2016-02-27 20:27:05
기사수정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터미널 주변 흡연자 관리를 위한 특별 금연홍보를 실시한다.


유스퀘어 광장 일대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 흡연하는 모습 등으로 인해 광주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비흡연자를 간접흡연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져 금연특별홍보를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지난 17일 금연특별홍보에 투입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금연지도원 및 공무원 등과 함께 오전, 오후로 나누어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금지를 위한 홍보 및 계도, 담배꽁초 무단투기 금지, 금연클리닉, 간접흡연에 따른 흡연폐해 리플렛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김명권 서구보건소장은 자원봉사자 교육에서 “광주의 관문인 터미널에서 흡연자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금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특별홍보를 하게 되었다.”며, “홍보활동을 통해 깨끗한 환경조성 뿐만 아니라 금연을 유도하여 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