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상일동 어울마당에서 올해 첫 강동 벼룩시장 개장 조기환
  • 기사등록 2024-04-02 16:40:37
기사수정


▲ 사진=강동구청



강동구는 20일 오전 10시 상일동 어울마당에서 올해 첫 강동 벼룩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올해 강동 벼룩시장은 4월부터 10월까지 총 5번 개장할 예정이며, 개장 예정 일자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인 20일, 5월 18일, 6월 22일, 9월 21일, 10월 19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기상 악화 시에는 한 주 연기된다.


강동 벼룩시장은 구민 판매 장터, 테마 장터, 홍보 및 체험 부스, 문화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중고 물품 구매는 물론 관내 단체 및 농가에서 준비한 친환경 농산물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 공연이 펼쳐질 문화마당에는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구민 판매 장터에는 의류, 장난감, 도서, 문구류 재사용이 가능한 물건을 판매할 수 있으나, 음식물이나 전자제품, 고가품 판매는 제한된다. 벼룩시장이 끝난 후 판매 수익금의 10%는 자율적으로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강동 벼룩시장 구민 판매 장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벼룩시장이 개장되는 주의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화요일 오후 6시까지 강동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리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개장 당일 사전 신청자가 불참하거나 빈자리가 있는 경우 현장 접수를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문화마당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동아리의 경우, 17일까지 강동구청 가족정책과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