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5기 참여자 모집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4-02 10:10:04
기사수정


▲ 의성군은 오는 4월 28일까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오는 428일까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 로컬러닝랩’ (운영단체: 사회적협동조menTory)71일부터 816일까지 7주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지난 318일 주민대상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 청년농부 4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사업 참여대상은 지역 농산물(복숭아, 스마트팜 딸기, , 아스파라거)을 활용한 상품기획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20대 청년으로 428일까지 서류 접수 및 오는 5월 면접심사를 통해 14명의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지역청년과의 교류 기회 제공 숙소 및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팀 프로젝트 지원금 지원 창업아이템 발굴 교육 및 전문가 피드백 제공 우수팀 대상 경북도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된 의성군은 청년마을에 청년임시주거공간, 청년인큐베이팅공간 등 사업 운영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협력관계를 유지중이며 오는 4월 청년마을의 자립 및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의성군 청년마을 지원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도시청년에게는 지역탐색 기회를, 지역농가에는 상품기획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 생활인구 유입 및 지역자원 고부가가치 창출을 시도하고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