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군, 탄탄한 일자리 시동...고용률 76% 목표 - 2024년도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공시-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4-02 09:53:59
기사수정

▲ 단양군청.


충북 단양군이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 정책에 시동을 건다.


군은 2024년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며 고용률 76%와 취업자 수 1만6800명 달성을 위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올해는 ‘단양 맞춤형 (탄) 력적인 (탄) 탄대로 (한) 평생 일자리실현!’을 강령으로 지역경제를 되살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군민 맞춤형 고용 안전망을 구축해‘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군은 ▲계층 맞춤형 일자리 ▲지역특화형 일자리 ▲스마트 농촌 일자리 ▲단양 일자리를 위한 역량결집을 올해 지역 일자리 전략으로 선정했다.


청년창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장년을 위한 전문기능인력 양성, 여성을 위한 양성평등 일자리,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등 계층별로 맞춤형 일자리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복지와 일자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단양의료원 건립, 관광·레저 특화 일자리, 군의 특성을 활용한 자연 친화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변화무쌍한 일자리 시장에서 단양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다양하게 실시할 예정이라”라며“탄탄한 일자리’ 생태계를 조성해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