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고양 투자청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총력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1 19:04:12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민선 8기 최대 역점사업인 경제자유구역의 공적인 지정을 위해 지난 3월 28일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양 투자청과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고양 투자청은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핵심 요소인 외국인투자기업의 입주수요를 전문성을 갖춰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한 결과물이다.

 

투자청은 지난 3월 2일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조직으로 업무를 시작했으며, 투자유치를 위한 시장분석과 해외 기업의 DB 구축으로 해외 우수 기업과 투자 자본을 고양시로 유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신설 조직인 고양 투자청의 신속한 업무파악과 긴밀한 협조관계 유지를 위해 28일 투자청 전 직원과 시 경제자유구역추진과와 첫 간담회를 실시했으며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시의 추진 노력과 성과를 유했다또한 정기적인 소통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수시로 의견을 공유하기로 다짐했다.

 

고양시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시 산하기 실무단을 구성해 주 1회 관련 회의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높여 왔다. ‘고양 투자청의 출범으로 외투기업 입주수요에 대한 발 빠른 확보로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시는 올 상반기에 경기도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에 경제자유구역 지정 신청을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