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3월 직소민원의 날 통해 시민들과 소통 강화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1 18:59:33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월 29일 열린시장실에서 직소민원의 날을 개최했다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 고충과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소통·공감 행정에 나섰다.

 

이번 직소민원의 날은 그간 접수됐던 직소민원 중 킨텍스 인근 오피스텔 내 어린이집 개원 요청 고양 원당 6·7구역 공공재개발과 관련한 지역 주민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킨텍스 인근 지역 주민들은 건축기준 완화로 오피스텔 내 어린이집 설치가 가능하게 됐으나인가 제한 지역 등의 문제가 남아있어 열악한 보육 환경에 놓여 있음을 토로했다또한 킨텍스로 원형 육교 사용 시 불편사항을 호소하며 횡단보도 설치나 보행 편의를 위한 계단승강기 등의 설치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시에서는 오피스텔 단지 내 어린이집 보육 수요와 기존 어린이집 운영 여건 모두를 고려하여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수급계획을 재조사하여 어린이집 인가 현황 전반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또한 킨텍스로 원형 육교에 대해서는 보행자 통행 개선을 위해 다각적으로 검토룰 진행하고횡단보도 설치에 대해서도 경찰서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원당 6·7구역과 관련한 지역 주민들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재개발사업에 대한 어려움 등을 건의했으며이에 대해 시에서는 세부적인 내용 확인과 그에 따른 검토를 하는 것으로 면담은 마무리되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통시정을 구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결하기 어려운 민원을 직접 만나는 직소민원을 정례화하여시민들과의 소통 창구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