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국제로타리 3620지구 회원들이 지난 5년간 캄보디아에서 학교를 건설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한국사람들이 캄보디아의 한 오지마을에 학교를 지었다. ‘르비아 로타리 3620 초등학교’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야기의 주인공은 국제로타리 3620지구 회원들.
그리고 이들의 땀방울을 기록한 사진 전시회 ‘학교로 가는 슈퍼맨’이 4월 5일부터 7일까지 태안문화원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2019년 학교를 짓기 시작한 첫 시작부터 2024년 완성까지 캄보디아 현지에서 웃고 울며 슈퍼맨이 돼 학교를 지었던 김종언 전 총재(2019-2020년도)와 로타리 회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의 작품은 3620지구 로타리 회원 기자들이 촬영했고, 2024년 작품은 청춘작가로 유명한 정주은 사진작가가 동참했다.
특히 정주은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전시회와 사진집 제작을 위해 작품 한 장 한 장에 정성을 쏟아 학교 건설을 위한 로타리 회원들의 열정과 캄보디아 아이들이 아름답게 변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
특히 사진집 판매 수익금은 르비아 로타리 3620 초등학교의 도서관 건립에 쓰일 예정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정주은 작가는 “어느 배우의 시상식 소감처럼 전 잘 차린 밥상에 숟가락만 얹었을 뿐이다. 전 김종언 총재님과 민인애 전 태안지역대표님 덕에 촬영부터 전시회, 사진집 출간까지 참가하게 돼 정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처음으로 간 해외봉사에서 다큐멘타리 사진가로서 꼭 해보고 싶은 촬영을 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가슴이 따뜻해지는 감동을 전하는 사진작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학교 건립의 산증인인 김종언 전 총재는 “처음 학교를 짓겠다는 계획을 알렸을 때 반신반의하는 분위기도 있었지만 뜨거운 가슴과 봉사에 한마음이 로타리 회원들이 있었기에 모든 변화가 가능했다”면서 “로타리 회원들의 땀 방물이 모여 건립한 이 학교가 캄보디아의 인재를 육성하는 요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