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손흥민 SNS한국 축구의 간판스타 손흥민이 생애 두 번째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을까.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즐거운 상상에 불과했던 일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프리미어리그의 압도적 킬러인 엘링 홀란의 득점 추이가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지난 주말 루턴 타운과 홈경기에서 리그 15번째 골을 터트렸다. 후반 41분 역전 결승 골이었다.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한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매주 리그가 끝난 뒤 이주의 팀을 선정하는 전문가 가스 크룩스는 "요즘 토트넘에서 유일하게 꾸준한 선수가 손흥민이다. 그가 없었다면 토트넘은 가라앉았을 것이다."라며 손흥민의 꾸준한 득점 페이스를 칭찬했다.
A매치에서도 최근 골 감각이 오른 손흥민은 리그에서 정말 꾸준한 득점포를 가동 중이다.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에서 5위에 올라 있다.
원래 시즌 이맘때쯤이면 2위 그룹과 한참 격차를 벌린 엘링 홀란의 득점포가 주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 주말 아스널과의 빅매치에서도 홀란은 단 한 차례의 유효 슛도 기록하지 못하고 침묵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해설자 로이 킨은 "이 경기에서 홀란은 2부 리그 선수 수준이었다."고 혹평했을 정도였다.
홀란은 지난해 12월 발 부상으로 득점 레이스에서 잠시 이탈한 적이 있다. 그 후유증을 아직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시즌 개막 이후 13경기에서 14골을 터트리며 괴물 공격수다운 모습을 보였지만, 부상 이후 홀란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추가한 골은 '고작' 4골뿐이다. 데뷔 첫해 36골을 폭발시킨 지난 시즌과 대비되는 행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