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구 간판스타 손흥민, 생애 두번째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 차지할 수 있을까?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4-01 16:08:27
기사수정


▲ 사진=손흥민 SNS



한국 축구의 간판스타 손흥민이 생애 두 번째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을까.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즐거운 상상에 불과했던 일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프리미어리그의 압도적 킬러인 엘링 홀란의 득점 추이가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지난 주말 루턴 타운과 홈경기에서 리그 15번째 골을 터트렸다. 후반 41분 역전 결승 골이었다.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한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이주의 팀'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매주 리그가 끝난 뒤 이주의 팀을 선정하는 전문가 가스 크룩스는 "요즘 토트넘에서 유일하게 꾸준한 선수가 손흥민이다. 그가 없었다면 토트넘은 가라앉았을 것이다."라며 손흥민의 꾸준한 득점 페이스를 칭찬했다.


A매치에서도 최근 골 감각이 오른 손흥민은 리그에서 정말 꾸준한 득점포를 가동 중이다.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에서 5위에 올라 있다.


원래 시즌 이맘때쯤이면 2위 그룹과 한참 격차를 벌린 엘링 홀란의 득점포가 주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 주말 아스널과의 빅매치에서도 홀란은 단 한 차례의 유효 슛도 기록하지 못하고 침묵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의 해설자 로이 킨은 "이 경기에서 홀란은 2부 리그 선수 수준이었다."고 혹평했을 정도였다.


홀란은 지난해 12월 발 부상으로 득점 레이스에서 잠시 이탈한 적이 있다. 그 후유증을 아직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시즌 개막 이후 13경기에서 14골을 터트리며 괴물 공격수다운 모습을 보였지만, 부상 이후 홀란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추가한 골은 '고작' 4골뿐이다. 데뷔 첫해 36골을 폭발시킨 지난 시즌과 대비되는 행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