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4월 새봄맞이 독서문화진흥행사[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하 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4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진행한다.
31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는 청렴 독서 체험·자료 나눔·지적장애인 주간보호센터 등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생교육문화회관은 학생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갖도록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게임형 독서문화행사를 기획했다. ▲도서관, 어떻게 이용해? ▲홈페이지에 숨은 표어 찾기 ▲이런 곳도 있었어? ▲추억의 뽑기 ▲내 생일에 태어난 책 등을 통해 독서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영어 특화 프로그램도 준비해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영어 그림책을 읽고 책 속 주인공이 되는 ‘영어놀이연극’과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루틴의 힘」의 저자 ‘정현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수준별 영어 학습 전략 등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약 3만여권의 불용자료와 전년도 영어·어린이·교양잡지를 무료 나눔하는 행사를 진행해 독서 일상화와 자원 재활용에 일조할 예정이다.
학생교육문화회관 정은남 관장은 “올해 시교육청 중점사업인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의 한 축으로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우리 회관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독서를 통한 개인 성장의 발판이 되고, 이번 4월 ‘독서문화진흥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독서 애호가가 되는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