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제천경찰서(서장 임경호)가 청풍면 물태리 ‘제28회 청풍호 벚꽃축제’에서 시민안전을 위해 노력을 쏟았다.
행사장에는 충북청 기동순찰대, 청풍·수산·학현 자율방범대원 등 30여 명과 함께 범죄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제천경찰서는 이날 캠페인에서는'줄·줄·이 운동'의 홍보 메시지인 ‘인사하면 줄어요! 범죄가 줄어요!’ 문구가 인쇄된 홍보 물품을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행사장 주변 합동 순찰도 하였다.
줄·줄·이 운동은 이웃 간 가벼운 인사와 눈 맞춤을 통해 연대감을 형성하여 범죄를 예방하고자 제천경찰서에서 범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임경호 제천경찰서장은 “관광객과 시민이 모두 즐겁고 안전한 벚꽃축제가 될 수 있도록 민·관·경이 함께 캠페인, 합동 순찰 등 활발한 치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풍면은 매년 야시장업체로부터 받는 마을 기금으로 주민 간 폭력사태와 고소·고발이 난무해 심각한 골칫거리가 되어 왔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