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1분기 5S5품왕 선발! 시민 체감 행정혁신 ‘ 박차 ’ - 행정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 9명 선발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3-29 16:16:29
기사수정


▲ 서산시 1분기 5S5품왕으로 선발된 시 직원 9명


충남 서산시가 28일 올해 1분기 ‘ 5S5품왕 ’ 을 선정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 5S5품왕 ’ 은 시정혁신을 통해 행정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민선8기 핵심과제를 성공 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5S5품의 5S는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지향하는 말로 Sm i l e(친절행정), S i mp l e(간편행정) , Sof t (유연행정) , Speed(신속행정), Smar t (깔끔행정)을 뜻한다.

 

5품은 행정조직 내부의 역량 강화를 지향하는 말로 두품(창의행정) , 입품(칭찬행정), 심품(감 성행정), 손품(소통행정), 발품(현장행정) 등을 의미한다. 이번 선정은 5S 부문에 ▲일자리경제과 팽원선 주무관 ▲경로장애인과 문선남 주무관 ▲상하 수도과 정진영 주무관 ▲보건행정과 박수희 주무관 ▲수석동 김나래 주무관이 선발됐다.


5품 부문에서는 ▲감사담당관 정은실 주무관 ▲안전총괄과 이유림 주무관▲축산과 신봉수 주 무관 ▲해미면 김태우 팀장이 선발됐다.

 

시는 분기별로 5S5품왕을 선발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한편 연 말에는 선발된 직원을 대상으로 5S5품 왕중왕을 선발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직원들의 5S5품의 적극 실천으로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5S5품을 지속해서 추진해 시민들이 공감하 는 행정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