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내 임산부 대상 산후우울증 예방교실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3-29 14:27:22
기사수정


▲ 사진=서귀포시청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4월에서 6월동안 매달 1회씩 총 3회에 걸쳐 산후우울증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21년 보건복지부 실태조사에 의하면 분만 후 산후우울감을 경험했다고 답한 산모가 52.6%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다수 산모가 경험하는 산후우울증은 대부분 2주 이내 자연적으로 호전되나, 산후우울감을 경험하는 산모 중 약 10~20% 정도는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산후우울증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임산부 우울증 관리가 매우 필요하다.


산후우울증 조기검진 예방 및 임산부 정서지지를 위한 이번 '우리 모두, 봄꽃' 산후우울증 예방교실은 4월 산후우울증 및 극복방법 알아보기, 5월 자존감향상 캘리그래피, 6월 미술활동으로 알아보는 내 자신 주제로 운영된다.


윤점미 서부보건소장은 "출산 전후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기는 산후우울감은 가벼운 정도의 우울감으로 보통 2주 이내 사라지고 질병으로 보지 않지만, 우울감이 한 달이 지나도 지속되는 경우 치료가 필요한 산후우울증을 의심하고 진료 또는 상담을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산후우울증 예방교육 신청접수 및 기타 문의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