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는 건강증진 번영과 문화예술공연을 위해 3월 27일(수) 10:00 누네안과 11층 누네홀에서 누네안과 김시열원장, 힘즈뮤직 송힘대표,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윤소원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왼쪽부터 누네안과 김시열병원장,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윤소원회장, 힘즈뮤직 송힘대표)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시니어모델 회원들의 훌라댄스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힘즈뮤직 이유밴드의 축하공연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이루어졌다.
▲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 힘즈뮤직 업무협약 이후 단체 기념사진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문화 상승 효과 창출 및 새로운 문화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 연계를 통해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공동 발전 번영,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새로운 문화 상승 효과 창출 기대, ▲문화예술공연 창작과 관련 새로운 문화와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새로운 문화 창달 목적 등이다.
윤소원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장은 “우리 협회가 추구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진정한 액티브 시니어의 모습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면서 “방향과 맥락을 같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희망을 키워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한결같은 정성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회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초대회장을 역임한 김인영고문에게 감사패 전달의 시간도 가졌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