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봄맞이 대청소 주간' 정해 도시 깨끗하게 청소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3-28 15:52:31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가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찌든 때, 쓰레기를 말끔히 치우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을 '봄맞이 대청소 주간'으로 정하고 도시를 깨끗하게 청소했다.


구는 대청소 기간 동안 물청소차 5대, 분진흡입차 5대, 노면청소차 4대 총 14대의 차량장비를 투입했다. 천호대로, 아차산로 집중관리도로와 주요간선도로, 일반도로에 매일 물청소와 분진청소를 실시하고 전철역, 동서울터미널, 버스정류장 다중이용장소 주변도 구석구석 세척했다.


대로변에 있는 공공시설물도 두루두루 살피고 깨끗히 정비했다. 가로쓰레기통, 가로화분 및 노상적치물, 보도시설물, 빗물받이, 낙엽쓰레기 부서별로 관리시설을 정비해 쾌적한 봄맞이에 힘을 보탰다.


특히, 구는 27일 오전 8시부터 두 시간 동안 '봄맞이 대청소의 날'을 진행했다. 주민과 단체, 직원 100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가 이뤄졌다. 이면도로와 뒷골목 취약지역까지 쓰레기를 수거하고 청결상태를 집중관리했다. '내 집‧내 점포 앞 내가 쓸기 캠페인'을 실시해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다같이 힘을 모아 묵은 때를 벗겨내니 거리가 깨끗해지고 기분도 좋다.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빈틈없는 청소행정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광진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