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농촌주거환경 개선사업 본격추진 이태헌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02-26 11:15:13
기사수정

익산시가 농촌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자에 대하여 사업대상자 선정을 완료하고 3월부터 주택개량 65동과 빈집정비 81동에 대하여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은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하고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향상을 이루기 위한 것으로 주택개량과 빈집정비로 나누어 추진된다.

 

주택개량사업은 농촌지역의 불량주택 개량 시 저리의 자금을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신축의 경우 소요비용 증빙자료 제출 시 건축소요비용(최대2)이내, 소요비용 증빙자료 미제출시 감정평가금액(70%)이내의 대출가능한도(증축,리모델링의 경우 최대1)로 융자된다.

 

상환기간은 1년 거치 19년 또는 3년 거치 17년 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며, 금리는 고정금리의 경우 연리 2%이며, 변동금리는 대출시점에서 금융기관에서 고시하는 금리로 적용된다.

 

빈집정비사업은 농촌지역의 방치된 빈집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슬레이트 지붕과 기타지붕으로 분류하여 슬레이트 지붕은 최대 224만원, 기타지붕은 최대 100만원의 철거비용을 보조한다.

 

익산시 배수문 주택과장은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및 삶의 질을 향상시켜 다시 돌아오는 농촌으로 만들겠다.”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여 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