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현미 13번째 개인전 ‘상상부엉이의 사랑이야기’ - 4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카페온다’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3-28 09:28:12
기사수정



▲ 오는 4월 1일부터 13번째 개인전을 선보이는 손현미 작가


손현미 작가가 13번째 개인전 ‘상상부엉이의 사랑이야기’를 오는 4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서산시 부석면의 ‘카페온다’에서 개최한다.


부엉이 화가로 유명한 손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여름날 오후 △너랑 나랑 △달려 달려 △첫눈 오는 날 등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귀여운 부엉이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인다. 


부엉이를 그리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손 작가는 “인간은 누구나 부자로 잘 살고 싶고 본인과 가족이 행복하게 살고 싶어한다. 그러나 저절로 부자가 되거나 행복하게 살 수는 없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구성요소가 있는데 잘 보고, 잘 듣는 것을 꼽고 싶다. 그것이 부엉이를 그리는 이유다”라고 답했다.


손 작가는 부엉이 그림에 대한 철학이 확실하다. 인간이 행복하게 살려면 ‘긍정의 빛’으로 ‘희망’을 가져야 하고 ‘밝은 빛’으로 바르게 보고 더 나은 방법과 지혜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손 작가는 상상부엉이를 통해 ‘빛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다. 


부엉이처럼 큰 눈망울로 세상을 잘 보고 잘 들으며 이치를 궁리한다면 아무리 힘든 세상일지라도 진정한 마음의 부자이고, 행복이 저절로 찾아온다는 믿음을 갖게 하는 것이 손 작가 작품의 매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