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2024년 4월부터 입주민을 위한 단지 내 빈 공간을 이용 성실하게 텃밭을 가꿀 ‘명성 텃밭’을 분양한다.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전경명성푸르지오는 단지 내 자연친화적인 도시 텃밭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무상 분양함으로써, 건강한 여가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문화회복을 돕고자 한다.
이번 ‘명성 텃밭’ 분양은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자를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분양자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4월 중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단지 내 게시판에 게시될 예정이다.
▲ 사진(위 시설 정비 전, 아래 시설 정비 후)분양 예정인 텃밭은 총 10~12구획으로 신청 자격은 아파트 입주자들이며, 1가구당 1구획(약 2평 정도)을 신청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1년으로 연장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분양 사용료는 무상이다.
따라서 텃밭에 참여할 경우, 가족 간에 한마음 한뜻으로 텃밭 관리와 재배 요령도 배울 수 있고 친환경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관리소장은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만들기에 조금 더 다가간 것 같아 더욱 뜻깊고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입주민들에게 도움의 조력자 역할을 담당하겠다.”라고 전했다.
입주자대표회장은 “폐기물 등 쓰레기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안전 사각지대로 방치되었던 곳을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입주민을 위한 텃밭으로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단지 내 텃밭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농촌체험과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체험의 장으로, 서로 웃고 반갑게 인사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입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주자대표회의는 아파트 단지 내 개인 사유지였던 땅의 소유주를 찾는 것에서 시작되어 지난 몇 달간 만남과 대화를 반복하며, 지속적인 대화와 노력을 통해 소유주로부터 무상임대라는 허락을 받고 입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텃밭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번에 조성된 텃밭 옆 단지 내 공간도 입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작은 숲길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한보관리주체에서도 작은 숲길 공간 환경정비에 도움의 손길을 보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