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2024년 4월부터 입주민을 위한 단지 내 빈 공간을 이용 성실하게 텃밭을 가꿀 ‘명성 텃밭’을 분양한다.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전경명성푸르지오는 단지 내 자연친화적인 도시 텃밭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무상 분양함으로써, 건강한 여가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문화회복을 돕고자 한다.
이번 ‘명성 텃밭’ 분양은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자를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분양자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4월 중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단지 내 게시판에 게시될 예정이다.
▲ 사진(위 시설 정비 전, 아래 시설 정비 후)분양 예정인 텃밭은 총 10~12구획으로 신청 자격은 아파트 입주자들이며, 1가구당 1구획(약 2평 정도)을 신청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1년으로 연장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분양 사용료는 무상이다.
따라서 텃밭에 참여할 경우, 가족 간에 한마음 한뜻으로 텃밭 관리와 재배 요령도 배울 수 있고 친환경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관리소장은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만들기에 조금 더 다가간 것 같아 더욱 뜻깊고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입주민들에게 도움의 조력자 역할을 담당하겠다.”라고 전했다.
입주자대표회장은 “폐기물 등 쓰레기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안전 사각지대로 방치되었던 곳을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입주민을 위한 텃밭으로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단지 내 텃밭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농촌체험과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체험의 장으로, 서로 웃고 반갑게 인사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입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주자대표회의는 아파트 단지 내 개인 사유지였던 땅의 소유주를 찾는 것에서 시작되어 지난 몇 달간 만남과 대화를 반복하며, 지속적인 대화와 노력을 통해 소유주로부터 무상임대라는 허락을 받고 입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텃밭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번에 조성된 텃밭 옆 단지 내 공간도 입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작은 숲길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한보관리주체에서도 작은 숲길 공간 환경정비에 도움의 손길을 보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