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내 텃밭 운영! - 각종 산업폐기물 가득...입주민 텃밭으로 재 탄생 - 단지 내 사유지 땅...입대의 노력으로 텃밭으로 대 변신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27 17:40:55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20244월부터 입주민을 위한 단지 내 빈 공간을 이용 성실하게 텃밭을 가꿀 명성 텃밭을 분양한다.


▲ 대구 북구 침산동 명성푸르지오 아파트 전경


명성푸르지오는 단지 내 자연친화적인 도시 텃밭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무상 분양함으로써, 건강한 여가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문화회복을 돕고자 한다.


이번 명성 텃밭분양은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자를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분양자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4월 중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단지 내 게시판에 게시될 예정이다.


▲ 사진(위 시설 정비 전, 아래 시설 정비 후)


분양 예정인 텃밭은 총 10~12구획으로 신청 자격은 아파트 입주자들이며, 1가구당 1구획(2평 정도)을 신청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1년으로 연장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분양 사용료는 무상이다.


따라서 텃밭에 참여할 경우, 가족 간에 한마음 한뜻으로 텃밭 관리와 재배 요령도 배울 수 있고 친환경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관리소장은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만들기에 조금 더 다가간 것 같아 더욱 뜻깊고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입주민들에게 도움의 조력자 역할을 담당하겠다.”라고 전했다.


입주자대표회장은 폐기물 등 쓰레기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안전 사각지대로 방치되었던 곳을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입주민을 위한 텃밭으로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단지 내 텃밭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농촌체험과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체험의 장으로, 서로 웃고 반갑게 인사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입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주자대표회의는 아파트 단지 내 개인 사유지였던 땅의 소유주를 찾는 것에서 시작되어 지난 몇 달간 만남과 대화를 반복하며, 지속적인 대화와 노력을 통해 소유주로부터 무상임대라는 허락을 받고 입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텃밭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번에 조성된 텃밭 옆 단지 내 공간도 입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작은 숲길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한보관리주체에서도 작은 숲길 공간 환경정비에 도움의 손길을 보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