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2024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 2개 사업 선정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3-27 13:23:35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서울 동대문구가 서울시 '2024년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서 'AI안부든든 서비스'와 '장애인 친화 북카페·동행 미용실' 사업이 선정되어, 총 1억 3,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춘 취약계층 대상 사업을 발굴·지원하여 약자동행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자치구를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2개 모두 자치구에서 실시하여 효과가 검증된 인센티브 사업으로,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AI안부든든 서비스'는 현재 구에서 진행 중인 사업으로, AI로 고독사 위험군 1인가구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하여 돌봄 공백·중단 없이 대상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서비스이다. 가정 내 추가적인 기기 설치 없이 전력·통신·돌봄앱 분석을 통해 이상상황 감지 시 AI가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고, 비상시 관제센터에서 현장 출동하여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고독사를 예방한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기존 돌봄 대상 260가구에서 1,100가구로 대폭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고독사 없는 동대문구 실현과 구 역점사업인 동대문형 스마트도시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