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취약계층 영어교육 지원 확대 - 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 등 31곳 1대1 연계 - 기자재, 교구, 다드림 꾸러미 등 ‘다듣영어+’ 수업 지원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26 19:09:1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 취약계층 학생에게 다듣영어 지원을 강화하고자 다드림 전담팀을 운영한다.

 

영어 전문성을 갖춘 현직 교사 17명으로 다드림 전담팀을 구성하고 지역아동센터 등과 11로 연계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다듣영어+’ 수업을 지원한다.

 

다듣영어+’는 기존 듣기 중심 다듣영어를 확장해 학생의 삶과 연계한 실생활에서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의사소통 중심 울산형 초등영어교육 과정이다.

 

다드림 전담팀은 다음 달부터 월 1회 기관을 방문해 다듣영어+’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와 교구, 다드림 꾸러미(수업 활동 물품)를 지원한다.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마음 열기 집중 듣기 - 묻고 답하기 표현 익히기4단계 수업 활동도 진행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취약계층 지원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2020년부터 지자체 소관 지역아동센터와 협약해 4년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아동센터 28곳을 비롯해 공동생활가정 1곳과 기타 기관 2곳 등 모두 31곳이 참여하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22일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다드림 전담팀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연수회를 열고 다드림 전담팀의 역할, ‘다듣영어+’ 수업 지원 방법 등을 안내했다.

 

참석자들은 취약계층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꾸준히 영어를 습득하고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는 방법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다듣영어+’로 영어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영어를 자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