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한길룡 국민의힘 파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한길룡 후보 가족을 비롯해 곽성희 총괄선대위원장, 전정일·김동규 공동선대위원장, 김건웅 총괄본부장, 박용호 파주시갑 후보, 송달용 전 파주시장과 안명규·이한국·고준호 도의원과 이익선·윤희정·오창식·손형배 파주시의원 및 지지자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곽성희 총괄선대위원장 인사말에서 “부족한 점이 많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많은 권면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용호 파주갑 후보는 “파주의 자존심 근거를 마련할 귀중한 자리”라며 “파주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보수의 자존심을 회복하는데 파주갑과 을이 승리해 바꾸겠다”고 말했다.
     
송달용 전 파주시장은 “싸움은 시작됐다. 시작된 만큼 이겨야 한다. 이기는 것이 목적이다. 여러분들이 도우면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3인 경선까지 함께한 전정일 공동선대위원장은 “100일 동안 선거운동을 하면서 옆에서 지켜본 한길룡 후보는 준비된 후보”라며 “본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겸손한 자세로 시민 한분 한분의 손을 잡고 모셔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규 공동선대위원장은 “선거는 이기는 선거를 해야 한다. 이제부터 국민의힘 지지자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선거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길룡 후보는 인사말에서 “바쁘신 와중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반국가 세력이 권력을 휘두르게 둘 수 없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절체절명의 위기다. 이번 총선은 파주에서부터 승리해 그 여세를 몰아 총선 승리를 거둬야 한다. 대한민국 안보 1번지 파주의 자존심을 반드시 찾아오자”고 강조했다.
     
덧붙여 “저 한길룡은 시민만 보고 뚜벅 두벅 걸어왔다. KTX 문산 연장과 전철 통일로선 삼송-금촌 연장 연구 용역비 3억 확보 등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집권 여당의 강력한 힘과 한길룡이 반드시 성사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축사 후 한길룡 후보와 지난 경선 과정에서 함께한 전정일·김동규 예비후보와 안명규·이한국·고준호 경기도의원이 나와서 필승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졌다.
     
이어 특별한 순서로 파주시 청년대표 황태정 청년이 한길룡 후보에게 청년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전달받은 한 후보는 “보지 못해 내용은 모르지만 청년의 마음으로 청년을 위한 정책을 꼭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새 운동화를 전달받은 한길룡 후보는 “새 신을 신고 파주 전역을 뛰어다니며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양천구, 공동주택 단지 대상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 신규 조성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해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한다고 밝혔다. 단지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주차장 확충은 해당 입주민의 주차난 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낮추고 소방차 등 긴급차량의 ..
                    
                
                            강서구, 마곡 지하통로에 '재난신고 위치표지판' 설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대처를 위해 강서소방서와 협업해 '재난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치표지판은 마곡역(지하철 5호선)과 마곡나루역(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을 잇는 약 700m 길이의 지하 공공보도 구간에 총 27개소가 마련됐다.  최근 마곡 복합시설 지하 통로에 상...
                    
                
                            영국에서 또 흉기 난동 사건,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한 결과, 테러 연관성은 없다
                        
                        승강장에 멈춰선 열차에서 공포에 질린 승객들이 뛰쳐나온다.승객들을 향해 걸어가는 한 남성 태연하게 울타리를 넘어 달아나는데 손에 흉기를 쥐고 있다.주말 저녁, 영국 케임브리지 인근을 달리던 열차 안에서 흉기 난동이 벌어졌다.이전 역인 피터버러역을 출발하자마자 시작된 무차별 공격은 다음 역, 헌팅던역에 도착하기까지 몇 분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AFP 통신은 현지시간 3일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W)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가 지난달 우크라이나 땅 461㎢를 점령했다고 밝혔다.이 속도는 올해 월평균 점령 규모와 비슷한 수준으로, 러시아가 지난 7월 634㎢를 급속히 점령..
                    
                
                            북한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
                        
                        북한이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에 나선다.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경과를 평가하고 당 제9차 대회 준비사업을 비롯한 중요 문제를 의결하기 위해 내달 중순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최근 북한의 연말 전원회의가 새..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했다.조선중앙통신은 4일 “우리 당과 국가의 강화발전사에 특출한 공적을 남긴 노세대 혁명가인 김영남 동지가 97살을 일기로 고귀한 생을 마쳤다”고 부고를 전했다. 사인은 암성중독에 의한 다장기 부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