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여주 도자 우수디자인 제품개발 지원 사업' 참가업체 모집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3-25 14:24:27
기사수정


▲ 사진=여주시청



여주시는 도자 문화산업의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여주 도자 우수디자인 제품개발 지원사업' 참가업체를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경제 기반인 도자산업 촉진을 위해 신규 도자 상품개발 및 생산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도자기 업체를 지원하여 여주 도자 문화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한 목적이다. 지난해 첫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총 11개 업체의 11품목 42종 신규 상품개발을 완료, 올해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입점하여 온·오프라인에 유통 중이다.


공모 지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주시 소재지를 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도자 소공인으로서, 현재 미출시된 도자 신규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는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에 입점한 상품에 한 해 기존 디자인에서 추가 상품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도자 우수디자인 상품 총 10품목을 선정하며, 1개 업체당 개발비 최대 300만원까지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발표 심사로 진행되며 디자인, 시장성, 실용성을 종합하여 고득점순으로 최종 선정한다. 올해 여주도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시 직영으로 운영 중인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자동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판매와 유통관리 및 SNS 홍보·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자 생산기술 기반을 보유한 여주 도자 소공인들의 풍부한 아이디어가 여주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개발·생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여주 신도자 문화산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