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영산강유역환경청, 촘촘한 하천감시 협력체계 구축[뉴스21 조영기기자]영산강유역환경청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에 따른 물 위기에 대응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지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영산강·섬진강 수계 본류 및 주요 지천의 수질오염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하천감시 및 수질오염사고 대응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내용이다.
광주·전남 지역 하천에서는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물환경 변화와 유류유출 사고 등으로 인해 지난 5년간 수질오염사고(62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지만 관계기관의 인력·장비 등이 부족하여 신속한 대응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주관이 되어 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 및 한국수자원공사와 전라남도, 곡성군, 구례군, 보성군, 장흥군, 영암군, 함평군이 참가한다.
각 기관은 감시구간으로 선정된 총 59개 구간 1,125㎞를 분담하여 연중 폐기물 무단투기 및 불법경작, 퇴비야적, 불법어로행위 등을 집중 단속·계도할 예정이며 갈수기 및 녹조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주변 오염원에 대한 합동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수질오염사고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방제비축센터를 중심으로 서로 방제장비의 위치와 수량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시 인력 및 자원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신속한 초동 대응을 위해 협의체 구성·운영 등 의사소통 채널을 강화한다.
박연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하천에서 발생하는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수질오염사고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오염이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