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알기 쉽게 유튜브 쇼츠 및 전자책 제작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3-22 10:01:26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서울 동대문구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유튜브 쇼츠 및 전자책을 제작하여 적극 홍보에 나선다.


먼저,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유튜브 쇼츠 형식으로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총 3편의 영상으로 제작한다. 이번에 공개된 1편에서는 첫만남 이용권, 출산축하용품 지원 동대문구의 출산 지원정책 'BEST4'를 소개하고 각 사업별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추후 양육 지원정책, 다자녀 지원정책에 대한 안내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동대문구청 유튜브(DDM TV)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그리고, '2024년 한눈에 보는 동대문구 출산‧양육 지원정책' 전자책을 제작하여 임신, 출산, 양육(0~7세), 교육(8세 이상), 전연령까지 5개의 시기로 나누어 총 64개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첫만남 이용권, 부모급여, 아이돌봄비 지원, 탄생응원서울 프로젝트 타 자치구와 공통된 사업들부터 출산축하용품 지원 동대문구만의 특화된 사업까지 소개하고 있으며, 각 사업별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문의처를 알 수 있다.


해당 전자책은 동대문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민들에게 동대문구 카카오 친구톡을 통해서도 발송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