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해빙기 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 나서... - 가스 충전소, 저장소, 판매소, 굴착공사장, LPG사용 어린이 보육시설 등 35곳 - 유관기관 합동 가스시설, 굴착공사장 노출배관, LPG용기 등 관리상태 점검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3-21 18:25:28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해빙기 대비 가스시설 점검 현장 모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스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해빙기는 겨울철 얼어있던 지표면이 기온 상승에 따라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지고 균열, 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다.


이에 강서구는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가스 충전소 저장소 판매소 굴착공사장 LPG사용 어린이 보육시설 등 총 35곳이다.


점검반은 강서소방서, 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가스시설 관리 상태 굴착공사장 노출배관 관리 상태 도시가스 정압기 관리 상태 안전관리책임자의 법정 의무사항 준수 여부 가스누출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지반침하나 균열 등 가스시설에 위험 요소를 없애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녹색환경과(02-2600-4042, 404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