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할 분야별 정예 소방대원을 선발했다.

20일 강서소방서에서 진행된 화재진압분야는 소방대원이 현장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전술 능력(소방호스 전개, 화점 방수, 방화문 파괴 및 고립소방관 구조 등)을 평가했으며, 9개 소방서가 출전해 서부소방서가 대구최강의 팀으로 선발됐다.
전날 열린 구급 분야 선수선발에서는 9개 소방서 21명이 출전해 전술 분야 4명, 개인 술기 분야 3명, 총 7명이 우수한 성적으로 선발됐고, 전년도 특진으로 쾌거를 이루었던 분야인 만큼 선발된 선수들은 2년 연속 성과를 위해 집중훈련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주에 이어 선발된 분야별(화재진압, 구조 전술, 구급 전술, 최강소방관) 선수들은 오는 6월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리는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대구소방 대표로 출전한다.
박정원 대구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은 “최선을 다해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모든 출전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출전하는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