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안전관리원사업 적극 추진 중서산시니어클럽(관장 이효정)은 2월 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시니어가스 안전관리원 업무협약을 추진하여 42명의 시니어가스안전관리원이 활동중이다.
그 결과 787건의 점검 중 약 55건의 부적합을 발견하여 즉시 LP가스 공급업체에 조치 요청함으로써 LP가스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 협약은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따라, 60세 이상의 지역 내 노인들을 특별한 교육을 통해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양성하고 서산시민들을 대상으로 LP가스안전점검을 하는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서산시니어클럽에서는 사회서비스형으로 참여하고있는 만 60세 이상 42명의 노인이 14개조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에서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후, 서산시민 및 취약계층 가구의 LP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 결과, 부적합한 시설 중 막음조치 미비한 경우 약 20건, LP가스 누출 5건, 그 외 부적합 사항 30건 등 787건 점검 중 약 55건의 부적합을 발견하여 즉시 LP가스 공급업체에 조치 요청함으로써 LP가스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선제적인 LP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LP가스 사용가구의 안전점검관리와 홍보물 배부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사업인 시니어가스안전관리원을 통해 서산시니어클럽은 서산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취업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사회 경제적 보탬을 주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산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