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이용자 900만명이 넘는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소속 직원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으로 노동청으로부터 처분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지난 2022년, 토스뱅크 인사팀장이었던 A씨는 관계사 동료 B씨가 권고사직 통보를 받았단 소식에, "노무사와 상담해봤냐"며 위로를 건넸다.
그런데, 이 말이 화근이 되어 토스뱅크는 A씨가 '해사행위'라며, 권고사직을 통보했다. 하지만, A씨가 권고사직을 거부하자, A씨 직무를 바꿨고, 이후 직무 불이행을 이유로 대기발령 처분했다.
이에 대해 A씨는 관할 노동청에 진정을 냈지만, 대기발령은 1년 넘게 계속됐다. 1년 동안의 조사 끝에 노동청이 내린 결론은 '직장 내 괴롭힘'이다.
1년 넘는 대기발령은 사회 통념상 합리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토스뱅크는 A씨가 해사행위를 했고 대기발령이 길어진 건 노동청의 결과가 늦게 나왔기 때문이란 입장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