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미취업 청년 경력 쌓기 돕는다” - 체험형 청년실습생 19명 - 3월 18일부터 본청 16개 부서에서 근무 시작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3-18 19:14: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318일 오전 11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청년실습생(인턴) 19명이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전교육은 성희롱 예방교육, 근무수칙 안내, 근로계약서 작성 등으로 진행된다.

청년실습생(인턴)은 이날부터 오는 930일까지 약 6개월간 본청 16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들은 기획 및 단기 계획(프로젝트) 수행, 정책 홍보, 통계자료 작성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행정을 경험하게 된다.

울산시는 청년실습생(인턴) 사업 외에도 청년 일자리 확대와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70억 원을 투입해 일자리 분야 17개 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울산시 공공기관 청년인턴 채용사업, 대학생 아르바이트 채용사업, 청년유망직종 채용연계형 실습생(인턴) 지원사업과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이 있다.

울산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울산청년정책플랫폼’(www.ulsan.go.kr/s/ulsanyouth)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행정 체험형 청년실습생(인턴) 채용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라며, “6개월간의 청년실습생(인턴) 실무경험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층 취업 지원 및 공공부문 일자리 제공 사업을 지속적으로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 체험형 청년실습생(인턴) 채용사업은 청년들의 다양한 일자리 경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공공부문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속에 추진되었으며, 올해로 3년 차를 맞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