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동래구, '청소년활동진흥사업' 동래구청소년수련관 운영기관 선정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3-18 15:02:32
기사수정


▲ 사진=부산광역시 동래구청



부산 동래구는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을 동래구청소년수련관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통합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은 청소년관련 정책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사업, 청소년 문화축제 및 공연활동을 위한 청소년어울림마당사업,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 발산을 위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부터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이 여성가족부에서 지방사업으로 이양되어 여러 지자체에서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을 축소 또는 포기하는 상황에서 부산 자치구에서는 처음으로 동래구가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을 위해 국비·시비에 해당하는 예산를 전액 구비로 확보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동래구청소년수련관을 '청소년활동진흥사업' 위탁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3일 동래구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미래를 선도할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활동 분야 연계 및 확대, 활동의 연속성 유지, 자치활동·공연활동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년간 구비 예산을 확보하여 청소년활동진흥사업을 통합 추진한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동래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4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